초·중·고 방과후 운영교 대상 맞춤형 컨설팅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천안관내 초·중·고 방과후 운영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방과후 컨설팅을 실시한다.

천안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컨설턴트 12명을 위촉하여 14개 중심학교를 중심으로 하여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방과후학교 컨설팅은 방과후학교 만족도 및 향상도, 참여도 등을 비교하여 프로그램 편성 운영, 강사관리, 교재교구 구입, 학생안전관리, 민간위탁 절차, 초등돌봄교실운영 등 6개 영역을 세부항목으로 나누어 집중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난 13일부터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 자체 점검표에 제시된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각 학교들의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 사례 분석 비교 및 운영 문제점들을 컨설턴트와 대면하여, 애로점 및 요구사항 등을 방과후학교 담당자들과 서로 협의하는 과정에서 해결책을 모색하는 맞춤형 컨설팅 형태로 이뤄진다.

원활하고 더 건설적인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위해 김상태 교장(미죽초)외 11명의 컨설턴트는 사전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협의 시간을 가졌다.

최경섭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통해 양질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의 운영되기 바라며, 사교육 절감 및 내실화 있는 천안방과후학교 기여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