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입학처 고교교육정상화지원실(처장 강위창 교수)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7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대전·충남·북권(전국권 희망 학생 포함) 고3 수험생 400여명 대상으로 2015학년도 신입생 선발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을 설명하는 2014학년도 비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대 입학처 고교교육정상화지원실에서는 지난 16일 혜화문화관 컨벤션홀에서 수험생 40여명 대상으로 금년도 처음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를 가졌다. 대전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회는 총 10회를 계획하였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대전대 입학처 입학팀 또는 고교교육정상화지원실로 문의 하거나 대전대 홈페지를 참조하면 된다.

비전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교육시간 내내 메모와 질문을 하면서 진지한 표정과 긴장된 모습으로 교육을 받았다. 대전대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참가 희망자가 많을 경우 추가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비전아카데미 주요 소개 내용은 ▲ 학생부종합전형 소개 및 질의응답(학생부종합 전형 소개와 2015년 대전대 학생부종합전형 소개) ▲ 모의면접(면접 위원 2인 구성하여 학생 1명 15분 내 면접, 면접방법 안내와 유의사항) ▲ 학과별 전공체험 프로그램 진행(학과 교수와 만남, 교과과정 소개, 취업 및 진로, 학과 강의실 견학 등) ▲ 재학생과의 만남과 캠퍼스 투어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대전대는 2015학년 학생부종합전형의 신입생 모집은 혜화리더십전형과 지역인재전형으로 구분하여 240여명을 선발 한다 대전대는 비전아카데미 모든 일정을 소화한 학생들에게 대학 총장 명의의 비전아카데미 수료 증서를 수여하였다


비전아카데미에 참여한 동산고 곽민재 학생은 “대학 진학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이 있었는데 대전대에서 준비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과 모의면접을 통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 입시관계자들의 자상한 설명과 진행에 고마움을 느꼈다고 하였다.


대전대 강위창 입학처장은 "대전대가 고교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잠재된 역량과 비전을 조기에 발굴학기 위해서 비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대전대에서 준비하고 운영하고 있는 비전아카데미가 다소나마 공교육 활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