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9기 영재교육원 다양한 영재과정 운영 -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아산 관내 초등6학년, 중등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인문사회, 국제(영어)영역 10개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협력학교인 온양신정중학교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7일, 영재교육원 지도 강사 탕정초 유성용 교사와 용화초 Brigitta 원어민 강사는 초등국제(영어)반 학생 20명과 ‘One Teach, One Drift’ 수업을 진행했다. ‘One Teach, One Drift’는 팀티칭 수업의 한 방법으로써 한 명의 강사가 수업을 진행할 때 다른 한 명의 강사는 학생들의 이해도를 면밀히 관찰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도와주는 수업을 말한다. 이러한 팀티칭 교수 방법을 실시함으로써 실용영어 사용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생, 원어민 강사, 한국인 강사 세 교육주체가 함께하는 영어영재수업이 이루어진다.

한편 초등 과학 파브르반은 항공과학의 꿈을 키우기 위해 3주간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하늘을 날고자 했던 인간의 꿈을 찾아 과거로 여행해 보고 현재의 비행기 모습을 이해하여, 미래의 비행기를 상상력을 발휘하여 설계해 보았다. 마지막 주차에는 물로켓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보다 정교한 비행을 할 수 있는 물로켓을 만들기 위해 심도 있는 탐구를 하고 직접 제작해 발사도 해보았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