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장 출마 선언 … 전통 야당도시 이미지 청산해야

새누리당 이인제 의원의 보좌관을 지낸 백성현 수석부대변인이 23일 논산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백성현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이 23일 “야당도시 이미지 청산”을 외치며 충남 논산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백 부대변인은 출마선언를 통해 "당당한 논산 시대를 새롭게 열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손을 잡고 한마음으로 희망의 길을 걸어가겠다 " 며 " 이제 논산은 건전한 정의와 가치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도시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 " 고 강조했다.

또 " 능력있는 진짜 일꾼 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자질과 능력, 좋은 정잭, 예산 등을 확보할수 있어야 된다 " 며 " 야당 이미지의 한계에서 탈피해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다시태어 나야 논산의 발전을 가져올수 있다 " 고 밝히며 명실상부한 논산의 옛 영광을 다시 찾는 당당한 논산을 만드는데 열정을 다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백부대변인은 당내 공천 경선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저는 원칙적으로 경선해야 한다고 생각해 왔고 이인제 국회의원도 정정 당당하게 해야한다" 고 말했다 며 "중앙에서 경선의 방식이 결정되면 어떠한 방식도 존중해 따르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백 수석부대변인은 “‘당당한 논산’ 시대를 새롭게 열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손을 잡고, 한마음으로 희망의 길을 걸어가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논산은 지금 전통적 야당도시라는 고정적 이미지를 청산하고 ‘건전한 정의와 가치’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희망의 도시’로 다시 태어나야 하는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이런 논산을 만들기 위해선 화합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능력 있는 진짜 일꾼시장’이 필요한 것”이라며 ▲ 자질과 능력 ▲ 좋은 정책 ▲ 예산 뒷받침을 시장의 세 가지 조건으로 제시했다.

한편 백 수석부대변인은 건국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국민중심당 부대변인과 이인제 의원 보좌관(4급), 새누리당 18대 대선 논산 선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