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을용)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6일부터 1월 17일(2주간) 관내 특수 유·초ㆍ중ㆍ고등학생 27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한다.

겨울방학교실 프로그램으로는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과ㆍ제빵교실, 유ž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행복돌봄교실,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댄스 교실, 언어치료교실등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교실은 프로그램 참가비 및 재료비는 전액 무료로 이용되며 수요조사를 통한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윤복자 장학사는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다양한 장애를 가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안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조금이나마 학부모님들의 긴 겨울방학동안의 자녀 보육의 부담을 해결해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겨울방학교실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는 "학생을 혼자 집에 두고 아침 일찍 직장에 출근하는 것이 걱정이 많았으나 특수교육지원센터 덕분에 이런 걱정을 덜게 되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부여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부여특수교육지원센터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