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이 겨울방학을 맞아 7일~10일 보령의 원산도에 소재한 원의중학교(교장 정찬웅)에 찾아 중학생들과 함께 지식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

한국장학재단의 지식멘토링 캠프에서는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멘티 학교에 찾아가 4일 이상 숙박하며 멘티 학생들과 단체 프로그램을 단기간 압축적으로 진행한다.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의 캠프 운영 경비를 전액 지원하고, 이를 지원받은 대학생 캠프팀은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고 있는 국가성적우수 장학생들로서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저소득층 멘티학생과 함께 나누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캠프 참여를 신청했다.

또한 참여 대학생들은 멘티 학교와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통해 멘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하는 캠프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과학실험, UCC 제작 등 멘토들이 멘티들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자아찾기 등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의중학교와 한국장학재단은 지식멘토링 캠프가 멘티학생들에게 미래의 희망을 제시하고 한국장학재단의 홍보 및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한국장학재단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식멘토링 KOSAF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캠프에 참여한 2학년 손현규 학생은 “멘토 형과 4일 동안 같이 지내며 공부 경험담도 듣고 상담을 통해 고민이 해결돼 매우 기쁘다. 열심히 공부해서 멘토 형처럼 국가우수장학생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