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훈)은 청렴윤리 실천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신뢰가 쌓이는 논산계룡교육 구현을 위해 ‘2014년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 을 수립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 중점 추진 항목을 선정(▲함께하는 부패신문고 운영, ▲분야별 책임 관리제 시행, ▲청렴동아리 활성화 및 청렴캠페인 추진, ▲교육공동체 청렴의식 문화 개선)해 시행하고 외부ㆍ내부 청렴도의 취약분야를 집중관리하며 분야별 민원인 개선요구사항을 검토하여 개선책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운동부 운영부문에서 운영경비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학교운동부 운영 경비를 학교회계에 편입하고, 각종 대회 출전비 및 전지훈련비 집행내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회계 투명성 확보에 매진한다.

또한 운동부 자체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청렴위해요소를 차단하고자 노력하여 선수에게 공정한 선발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 운동부 관계자(감독,코치 등) 청렴 연수도 지속 실시하여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운동부 운영을 추진한다.

학교급식 관리부문에서도 소규모학교 및 인근학교간 식재료 공동구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고객편의를 위해 전자계약(G2B, EAT)시스템을 이용한 업무처리로 전자계약에서 청구까지 전 과정을 전자시스템으로 이용해 투명성 제고 및 절차를 간소화하고 학교급식 담당자의 청렴 및 실무교육도 강화한다.

조병훈 교육장은 “공직자의 청렴분위기 확산 및 실천에는 각 구성원들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강력한 의지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 김태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