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장영실영재교육원 제8기 수료식 -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영실영재교육원](원장 이선영)은 지난 7일,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장영실영재교육원 수료생 192명 및 학부모, 지도강사, 지역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장영실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 초에 선발된 수학, 과학, 영어영역의 영재학생들은 1년 동안 매주 토요일 출석수업과 방학 중 실시되는 사사과정, 체험학습, 창의캠프, 봉사활동 등 총 136시간의 다양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또한 40명의 영재 지도강사들과 28시간의 집중 프로젝트인 사사과정을 수행한 결과, 2013 충남영재교육 창의적 산출물대회에 참가하여 대상 2팀, 금상 6팀, 은상 14팀, 동상 16팀 총 38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탈무드창의평생교육원 원장 조둘연 강사의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해결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졌다. 온양신정중 이건우 학생은 수료생 대표로 “2010년부터 4년간 영재교육원에 재학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였으며, 특히, 팀별로 주제를 정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했던 프로젝트 수행이 우리에게 더욱 큰 성취감을 안겨주었다. 이렇게 영재교육의 기회를 주신 선생님과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분들게 감사한다.”는 마음을 전했다.

이선영 교육장은 "1년간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배우며 성장한 장영실영재교육원 수료생 모두를 칭찬하고, 앞으로 펼쳐질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창조적 영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