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국민중심 서비스「정부 3.0 」핵심가치의 개방․공유․소통․협력 가치 공유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4일 오후 4시부터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곽현근 대전대 행정학과 교수를 초청 ‘정부 3.0 이해하기’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정부 3.0의 4대 핵심 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구체적인 실현방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충남대학교병원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위해 마련됐다.

곽현근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정부 3.0’ 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고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협력함으로써 국정과제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 및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의 패러다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 3.0’ 핵심가치는 정부의 투명성 확보와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는데 있다" 면서 "정부는 데이터를 공개하고 국민은 데이터를 사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가치 있는 피드백이 만들어지고 정부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증가한다"고 강조했다.

김봉옥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 직원모두에게 새 정부의 핵심가치인 정부 3.0에 대한 인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 이라며 “ 앞으로 정부 3.0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충남대학교병원 역할을 정립하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직원 모두가 함께 해야 할 것" 이라고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