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 서면중학교(교장 신경희)는 지난 3일 한국창의체험 교육원 주관으로 1,3학년을 대상으로 신나는 직업체험활동 꿈 플러스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꿈 플러스 프로젝트는 한국창의체험 교육원이 전문직업인출신 전문 강사와 직접 개발한 체험프로그램을 가지고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이 직접 직업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의 영재 CEO 아카데미(시장경제놀이, 부자만들기 보드게임), 문화예술 아카데미(메이크업 체험, 패션스타일 체험), 꿈플러스 프로젝트1(약사체험, 바리스타 체험), 꿈플러스 프로젝트2(과학수사대 체험, 119구조대원 체험), 요리보고 세계보고 아카데미(당근머핀 요리실습, 만두피 김치피자)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이호준(1학년) 학생은“약사체험을 통하여 약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와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고, 내가 꿈꾸는 진로를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준구 진로진학 상담교사는“버스로 장시간 이동해서 한, 두 시간 직업체험하고 돌아오는 것보다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인 이론과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관심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찾아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