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세상, 함께하는 청렴한 청양교육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10월30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앞에서 청정학교 서포터즈와 청렴 동아리회원, 교육지원청 직원들로 구성된 연합팀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한 세상 반부패 청렴실천과 불법찬조금품 근절’을 위한 2013 연합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청렴문화 확산과 다양한 분야와 계층의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과 교직원의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청렴 현수막을 들고 어깨티, 모자를 착용한 청렴지킴이들이 영화 문화생활을 위해 방문한 군민과 청양교육지원청 마중물 연수를 위해 참석한 교사들에게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메세지와 청렴물티슈 등을 전달하며 청렴 청양교육 실현의 관심과 참여를 홍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정학교 서포터즈 회장은 “불법찬조금품 근절을 위해 1학기부터 모니터링을 해왔고, 가을을 맞아 연합팀이 구성되어 한마음으로 청렴 청양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자리에 함께한 것이 뿌듯하며, 청렴의식이 더 확산될 것을 확신한다.” 고 전했다.

김구원 교육장은 “지속적인 노력과 홍보로 반부패 청렴을 실천하는 청렴연합팀의 노력에 감사하며, 청렴 의식이 전파되어 청정 청양, 청렴 청양의 이미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2012년 청렴기관 인증 평가 최우수 교육지원청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계획과 행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내외부적인 정기 교직원 연수와 교육으로 청정 청양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양교육지원층은 교육가족이 함께 하는 청렴 생활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