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암초등학교(교장 이은표)는 지난 29일 교육과정 분야 하반기 책무성 컨설팅장학 및 팀티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공주교육지원청 조미용 장학사의 방문으로 이뤄진 이번 컨설팅 장학은 교육정책에 관한 컨설팅으로 초등학교는 학력증진 지도현황 면에서 학력평가 전략 수립, 학생 지도 현황, 수업지도 중심의 학교 영역을 컨설팅 받았으며, 병설유치원은 방과후과정 운영 현황,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돌봄 및 통학 차량 운영 및 관리상태 영역에서 컨설팅이 실시됐다.

또한 교육정책에 관한 컨설팅이 이뤄진 뒤 4학년 미술과 팀티칭수업(주변에 어울리는 간판 제작하기) 참관 및 수업 협의회, 교육시책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공개된 팀티칭수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13 예술강사 지원사업 미술분야 시범사업에 덕암초가 신청한 정규 교육과정 내 통합미술교육이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전문적인 예술교육의 기회가 적은 도서‧벽지 학교를 대상으로 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수업에서는 이전 수업에서 만들어 둔 음료수 라벨만들기를 연계해 간판만들기를 수업을 실시했으며 임태연(4학년) 학생은 “공공디자인으로 갖는 간판의 의미를 알게 되었으며 아크릴물감,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간판을 제작해서 즐겁고 예술강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