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진동에 위치한 스마트 스쿨 연세초등학교(교장 박옥순)가 10월 8일 오후 2시 연세초 한마루관에서 연세유치원(원장 류애희)과 합동 개교기념식을 가졌다.


아름다운 세종호수공원 근교에 위치한 연세유치원과 연세초등학교는 세종시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민의 성원에 힘입어 스마트기반의 시설을 갖춘 아름다운 학교로 탄생하게 되었다.


개교식 행사는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과 유한식 시장 외 학교 설립에 도움을 준 여러 내·외빈과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교기전달, 교가 제창, 스마트 학교시설 참관, 기념 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커팅식을 통해 연세유?초의 첫 시작을 알렸고, 이어진 개교 축하공연으로 학생들이 준비한 밸리댄스, 방송댄스 공연은 내·외빈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주고,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개교식에서 박옥순 연세초 교장은 “학생들이 좋은 시설에서 인성을 갖춘 스마트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전대상기관들이 모두 입주하게 되면 연세유치원과 연세초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앞으로 학교가 좋은 교육활동을 펼치도록 교육청에서 적극 지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