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연동초등학교에서 올해 두번째 VIP 「찾아가는 실용영어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진행된 VIP 찾아가는 실용영어교실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연동초, 부강초, 연남초, 수왕초, 금남초, 감성초, 장기초, 의랑초 학생들 160여명이 참석했다. 운영팀은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에 있는 원어민, 초등영어교과연구회 교사 및 초등영어교육컨설팅단 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등 약 35명의 관내 현장 교사들로 구성되었다.


이 날 실용영어교실은 영어로 진행하는 레크레이션, 뮤지컬, 댄스, 퀴즈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대상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세종시교육청에서 배포한 「Try English Everyday」 실용영어회화집에서 학습한 상황별 대화내용 발표까지 진행되어 명실상부한 실용영어 축제가 되었다.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의 레크레이션과 원어민들의 창작 뮤지컬 ‘The Lions Are Out for Lunch’가 흥미롭게 진행되었고, ‘Cha Cha Cha’ 라는 음악에 맞춰 원어민의 진행 하에 댄스를 배우기도 했다. 특히 4개교의 학생들이 실용영어를 발표하는 무대에서는 열띤 경연의 장이 되기도 했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언제든 영어로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를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실용영어회화집 및 듣기 CD, 학교별 실용영어회화 페스티벌, 실용영어말하기 대회 등을 실시하고 있는데, 오늘 찾아가는 실용영어교실은 실용영어 활성화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영어 사용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해 지속적이고 일관된 영어교육 의지를 표명했다.


더불어 시교육청은 10월부터 11월까지 2개 권역의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VIP 「찾아가는 실용영어교실」을 2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