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 규암초등학교(교장 안창식)는 올해 창의인성 연구학교 활동의 일환으로 교내에 녹색텃밭인 ‘녹색놀이터’를 일구어 다양한 식물을 기르고 있다.

9월 둘째 주는 녹색텃밭 식물을 활용한 ‘녹색놀이터 프로젝트의 날’을 운영하여 총 5시간에 걸쳐 블록타임수업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은 교내 텃밭 가꾸기 활동과 연계한 녹색 놀이터 프로젝트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주변의 자연 환경 속에서 식물관찰 자유탐구활동을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1학년 ‘과일이랑 놀아요’ 2학년 ‘함께 떠나는 가을 여행’, 3학년 ‘나만의 식물 이야기’, 4학년 ‘봉선화 네일아트’ 5학년 ‘자연에서 찾은 아름다운 우리색’, 6학년 ‘우장춘과 앙드레김의 만남’이란 학년별 프로젝트 주제를 정하여 학생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준비부터 시작하여 실험 과정을 거쳐 최종 산출물을 얻게 된다.

규암초는 본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학생 스스로 자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게 되고 식물 관찰 자유 탐구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규암초 이영석 학생은 “프로젝트 주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탐구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주변 식물에 대해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