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 백제중학교는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교설명회 및 진로교육, 그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10일 저녁 7시에 글나루도서관에서 가졌다. 연수가 끝난 8시부터 각 반 교실에서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 자녀들에 관해서 진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문 교장의 간단한 환영사에 이어 이존석 교무부장의 안내로 2013 현재 백제중학교 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과정 편제표, 중점 교육활동, 학교행사 일정, 2013 교육실적 등을 안내했고,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관련하여 만족도 조사, 온라인 평가시스템 등을 설명하며 교육역량을 높이기 위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장배 진로부장이 학생과 관련한 진로교육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장배 부장은 진로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정보를 얻는 사이트를 안내하며 자녀교육과 관련하여 진지하고 활발한 진로교육의 필요성을 각인시켰다.

마지막으로 최근 교육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이일형교사가 참고자료를 보여주면서 설명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과의 소통을 통해 피해자도 가해자도 없는 아름다운 학교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쓸 것을 다짐했다.

담임과 상담을 마친 3학년 송정선 학생의 학부모 김용애 씨는 "담임과의 소통을 통해 진학문제, 학교생활 문제를 진지하게 상담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