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장암초 자녀 학교생활 궁금증 풀어줘

▲ 학부모초청 수업공개
장암초등학교(교장 이희열)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학부모초청 수업 공개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업공개는 물론 스토리텔링 필통수학 적용 수업과 1, 2학년 통합교과운영, 학급급식 공개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학교 전반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각 학년에서는 학생과 교과특성을 고려하여 학생의 참여를 높이는 수업을 준비 했으며 1, 2학년은 봄을 주제로 슬기로운 생활 수업, 3, 4, 6학년은 전래동화와 실생활 속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수학 수업을 실시했다.

3학년 김희경 학부모는“처음 배우는 내용이라 어려워할 줄 알았는데 이야깃거리로 시작하고 손으로 만지고 나누는 활동을 직접 하니까 아이가 쉽게 접근하는 것 같다.”면서 자녀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수업 후 이루어진 급식체험과 만족도 조사도 깨끗하게 조리된 음식과 배식과정, 자녀들의 식사모습을 직접 살펴봄으로서 급식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장암초 이희열 교장은 “학부모초청 수업을 통해 소규모학교의 학급운영의 장점을 알리고 신뢰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신뢰하고 협력해 나가 우리 학생을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부여=이상일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