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WISET 충남지역사업단(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사업단장 : 공주대학교 생명과학과 김송자 교수)에서는 이공계 여성인재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학을 전공하는 여자 대학원생이 대학생, 고등학생 등 여학생 후배들과 팀을 짜서 평소 해보고 싶었던 연구 프로젝트를 자기 주도 하에 해볼 수 있는 지역공학융합연구팀에 충남권의 여대학원생 6명을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자로 선정했다.

지역공학융합연구팀 연구책임자 선정이 완료됨으로써 이 연구팀에 함께 참여할 충남권의 여중`고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참여할 여중/고생들은 5월 2일까지 신청받아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에게 스스로 주체가 되어 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기회를 주고, 대학생, 고등학생 등 여학생들은 선배 언니와 팀을 짜서 창의적인 연구를 해보는 멋진 경험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최종결과발표회에서 우수한 결과를 낸 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수상, WISET논문집 수록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여중/고생들의 참가신청은 22일부터 5월 2일까지 이메일 접수(wiset@kongju.ac.kr)를 하면 된다.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충남지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남도, 공주시, 국립공주대학교의 후원으로 2012년 3월부터 이공계열 대학생 전공능력강화 프로그램 및 여중고생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