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가남초등학교(교장 김기업)는 2013년 4월 19일 금요일 1~3교시에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개 수업은 학부모에게 자녀의 학습활동 및 학교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두 자녀 이상의 학생을 둔 학부모들의 참관기회를 늘리기 위해 1교시에는 2, 4, 6학년, 보건수업을, 2교시에는 1, 3, 5학년, 꿈누리반(특수) 수업을, 3교시에는 교과전담 수업의 순서로 수업이 공개돼 학부모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자녀의 수업을 참관했다.

각 교실에서는 토론, 실험,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하는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나갔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평소에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는지 궁금했는데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 보니까 기쁘다.” 고 소감을 전했고, 명진선 학생은 “엄마가 수업하는 내 모습을 보러 오셔서 기쁘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엄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다.” 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본교 교직원 일동은 지역사회의 중심으로서 학교의 역할과 교사의 역할에 자부심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학생들의 학업지도에 대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

김기업 교장은 “공개 수업으로 학부모들에게는 평소 궁금해 하는 학생들의 학교 모습을 살펴보고 자녀와 더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 며 "학부모와 교사, 학교가 서로 신뢰를 쌓고 공교육이 발전하여 가남초등학교 학생들이 미래를 이끄는 DIA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