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강초 2013공군참모총장배스페이스 챌린지 참가

▲ 공군 참모총장배 배스페이스 챌린지 참가
백강초등학교(교장 오정환)는 지난 13일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개최되는 제35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13 예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대전과 충남 동부 지역의 모형항공기, 물로켓, 글라이더, 고무동력기의 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자의 숨은 기량을 뽐냈다. 백강초등학교에서는 4학년 김건형, 남채윤, 이수현, 홍민주 학생과 6학년 고해림, 김종용, 남지윤, 이지혜 학생(이상 8명)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였고 4학년 김건형 학생(장려)과 이수현 학생(입상)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도 대회장 주변에는 기상캐스터 체험, 일기도 그리기 실습, 조종복 입고 사진찍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RC항공기 전시 및 시범비행 등의 부대행사가 실시되었고 군악대 공연, 취타대 공연 등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대회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은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우고 미래의 항공우주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직접 자신의 손으로 만든 물로켓이라는 작은 기체에서 시작된 우리의 첫걸음이 공군의 발전과 국가항공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이 날 대회에 참여한 6학년 고해림 학생은 “강하고 믿음직한 우리나라 공군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보낸 것이 정말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예선을 통과한 선수는 5월 25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의 참가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