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세종시당 17일 개편대회 개최
시당위원장 선출과 당대표 및 최고위원 합동연설회 계획

민주통합당 세종시당(위원장 이춘희)는 오는 17일 오후2시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합동연설회를 갖는다.

이 날 대회에는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과 이낙연 중앙당선관위원장 등 지도부와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회는 먼저 세종시당 개편대회를 통해 세종시당위원장을 선출하고, 이어서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들의 합동연설을 듣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민주통합당 세종시당위원장 후보자 공모 결과 이춘희 현 위원장이 단독으로 출마한 상태로서 대의원들의 추대 형식으로 시당위원장을 확정짓게 된다.

한편, 합동연설회에는 지난 12일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한길, 이용섭, 강기정 등 당대표 후보와 윤호중, 우원식, 신경민, 유성엽, 양승조, 안민석, 조경태 최고위원 후보가 참석해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민주당 합동연설회는 지난 13일 부산․경남, 14일 울산·대구·경북(14일)에 이어 제주(16일) -세종(17일)-대전(18일)-충남·전북(20일)-전남·광주(21일)-충북(22일)-강원(26일)-서울·인천(27일) -경기(28일)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민주통합당 새 지도부 선출은 대의원 투표 50%, 권리당원 자동응답전화(ARS) 투표 30%, 일반당원·국민여론조사 20%를 각각 반영하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는 다음 달 4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계획이다. 세종=이상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