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교육기부 활동을 하고 있는 한솔초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동 모습
세종시교육청, 39개 학부모회에 총 1억 5700만원 활동비 지원
- 세종시 각급 학교 학부모회 학교참여 활동 열기 높아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관내 초·중·고 39개 학부모회에 총 1억 5700만원의 활동사업비를 지원해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공모해 4월 3일까지 접수된 연간 활동계획서의 공모·심사를 마친 결과 관내 모든 학부모회가 100% 응모했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객관적인 평가결과에 따라 모든 학부모회에 최고 500만원에서 최소 3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사업비는 학교교육 모니터링, 교육기부 및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동아리 운영 등 학부모의 교육참여 활동경비로 활용하며 금년도 말까지 운영하게 된다.

오종근 시교육청 인성교육과장은 “응모결과가 보여주듯 학교참여에 대한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는 명품 세종교육에 걸맞는 매우 고무적인 것으로, 학교참여에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 학부모 지원 서비스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17일 오후에 금남초등학교에서 학부모회 임원진과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비의 원활한 집행과 회계처리 기준 등을 안내하는 예산집행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이상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