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며 씩씩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봄 소풍 프로그램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육·해·공군본부가 주둔하고 있는 계룡시, 계룡대이다.

요즘 계룡대에선 군인아저씨들의 멋진 제복과 절도 있는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매료시키는 나라사랑체험프로그램이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그램의 내용으로 계룡대 영내견학과 군인밥상 체험하기, 건빵 맛보기, 넓은 잔디밭에 전시된 비행기 탑승해보기, 군복입어보기, 멋진 군인아저씨와 사진 찍기, 사격과 외줄타기 등 병영훈련체험 등 다양한 현장체험이 있다.

특히 영외지역엔 계룡산 신도안의 아름다운 생태하천 수변공원과 힐링 황톳길이 어우러져 환상적이다.

또한 어린이용 현장체험으로는 나라꽃 무궁화심기, 비즈, 팬시우드 나 점토로 태극기, 무궁화 등 대한민국 상징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계룡대쇼핑타운은 군인가족을 위해 운영하는 매점으로 다양하고 저렴한 먹거리와 식당을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거운 어린이 봄 소풍코스로 군문화체험사업단(www.나라사랑체험.kr),(042-841-3662)에서 운영한다.

군문화체험사업단은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호국보훈과 국방안보, 위국헌신의 정신을 함양할 다양한 체험기회와 추억을 제공하고 협동심, 인내력, 정신력, 담력, 창의성 향상에 기여하여 올바른 국가관 정립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