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특별교부금 3천만원 획득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3년 학생오케스트라, 학생뮤지컬단, 예술동아리 운영학교 공모’에서 ‘2013년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3000만원의 재정지원을 받았다.

또 학생오케스트라에 대전동도초 등 10개 학교와 학생뮤지컬에 대전천동초 등 2개학교 운영비로 3억 3000만원의 교육부 지원금을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동부지역 학교들은 교육부의 재정 지원과 지역예술단 및 대학 등의 재능기부 지원을 받아, 합창단, 뮤지컬, 국악관현악, 밴드 등 수준 높은 다양한 예술 활동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 사업은 문화적으로 사각지대에 처한 동부 저소득층 자녀 및 학교생활부적응아들에게 양질의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바람직한 창의·인성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애영 교육장은“예술교육을 통한 아름답고 올바른 인성 함양은 학교나 사회의 정신적 피폐를 치유할 수 있는 근본적 대안 중의 하나라고 확신하며, 교육지원청의 재정적 지원은 물론, 대학이나 예술단체와의 연결로 그들의 재능이 학교교육에 더해져 음악활동이 생활화되도록 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강화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