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만족이 있는 행복한 대전동부교육 실현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16일 오전 10시부터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장 대표, 지역자율장학협의회 초·중 중심학교장, 지역협의체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교육지원청 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주요업무계획을 김신호 교육감에게 보고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애영 교육장의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 성과와 2012년도 교육감 당부사항 조치 결과, 201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참여한 모든 분들이 동부교육 현안문제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갖고 진정어린 대화를 나누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012년에 학력, 과학·영재, 영어·진로,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양했으며, 특히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결과 동부 학력이 대폭 향상됐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과 고교교육력제고 시범교육지원청을 운영했으며,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바른인성교육실천우수기관 선정, 전국도서관운영평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4년 연속 교육정책홍보 최우수기관, 2년 연속 청렴마일리지 운영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3년은 체험중심 창의인성 함양, 기초·기본 학습역량 강화, 미리대비 융합인재 육성, 특색 있는 학교운영 지원, 함께하는 교육복지 실현, 현장중심 지원행정을 교육 추진 중점 사항으로 계획하여 교육활동을 펼친다.

한편 김신호 교육감은 안정과 화합을 꾀하고 중단없는 변화와 창조를 추구하는 초일류 대전교육을 완성하기 위하여 2013년을 현량자고(懸梁刺股)의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애영 교육장은 “201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교육감 당부사항과 보고회에서 나왔던 여러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기본에 충실한 학교, 변화와 희망을 주도하는 교육지원청, 행복으로 하나되는 대전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광이불요(光而不耀)의 겸손함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