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신년사

존경하는 17만 서산 시민여러분!
희망찬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서산시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의 역량을 결집해 서산의 잠재력을 마음껏 키운 한 해였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지역발전에 깊은 사랑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마운 인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풍요(豊饒)와 건강(健康)을 상징하는 뱀의 해인 2013년에는 국가경제가 새롭게 도약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희망찬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시는 지난해 이룬 많은 성과를 바탕으로 ‘해 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을 건설하는데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시정의 투명성을 높여 열린 시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공약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고, 서산시 발전을 위한 5대 핵심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해 시민화합과 민생안정을 이루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도와주신다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고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12월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의 얼굴에 밝은 웃음이 가득하고 자신감이 넘치시길 기대합니다.

새해 아침에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부푼 꿈과 희망으로 ‘해 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3년 새해 아침

서 산 시 장 이 완 섭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