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마무리와 새로운 2013년 준비는 학부모교육으로!!
한파에도 자녀교육에 대한 열기는 식지 않아!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012년도 한 해를 정리와 2013년 준비를 위한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이 부족하였던 부분에 대해 10일 오전 10시부터 금남초 시청각실에서 자녀에 대한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 스킬 학부모교육을 실시해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차가워진 날씨에도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한 이 날 강연은 학부모들의 높은 자녀교육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연수에 강연을 한 백영수 강사는 현재 KBS 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에 출연 중이며, KBS 아침마당, EBS 라디오 멘토, EBS 교육마당 등에 다양하게 출연하였고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 도구 개발 및 특허를 취득한 자기주도적 학습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12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자원봉사자대회 축제와 더불어 학부모교육이 오후 3시 30분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예쁜 뇌를 가진 보석이다’라는 주제로 이웃음 강사가 강연을 준비 중인데, 이웃음 강사는 KBS 세상의 아침, KBS대전 아침마당, 따따부따 특강, KBS대전 교양강좌‘웃는 얼굴 멋진 노후’, MBC‘대전 아침이 좋다’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강사로, 첼로와 더불어 뇌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지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같은 달 14일, 17일에 참샘초등학교 강당에서 MBTI로 우리집 알아보고, “우리아이 자존감 짱”으로 키우기 강의가 이도식 강사의 강연으로 준비되고 있다. 이도식 강사는 가치일치도 분석 및 생애진로 주제 분석기법 지침서 개발, 청소년의 진로대리학습을 위한 역사적 한국인물 조사 및 진로 대리학습 모형을 개발하는 등 연구와 자료를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 2회에 걸쳐 집중적으로 자녀교육에 대해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학부모지원센터 관계자는 “2012년을 마무리 하는 12월에 다양한 학부모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니 학부모교육에 많이 동참해 주길 바라며, 2013년 새해에는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풍성한 학부모교육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이상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