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IT 기업인 ㈜아이와즈(대표 양중식, 충남대 물리 90학번)가 5000만원의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주)아이와즈 양중식 대표는 25일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5000만원 상당의 서버 기반 검색 솔루션 ‘Iwaz Search Server 3.0'을 기증했다.

‘Iwaz Search Server 3.0'은 한자서적에 강력한 검색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2011년부터 충남대가 수행하고 있는 ’기호유학 고문헌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의 한자 서적 전문 검색서비스와 대학 통합검색 서비스 등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1년 11월 설립된 신생 기업인 ㈜아이와즈는 양중식 대표를 비롯한 직원 전원이 검색엔진 개발자 출신으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검색엔진 전문기업으로 올 한해에만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통계청, 국사편찬위원회, 담양군청, 언론재단을 비롯한 관공서와 배재대 등에 납품해 검색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또 지난 9월 충남대 산학연교육연구관으로 본사를 이전해 산학 협력을 통한 저변확대, 인재양성, 고용창출 등 상생 발전과 사회공헌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이와즈 양중식 대표는 “충남대 출신으로서 사회공헌 실천과 대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검색엔진을 기증하게 됐다”며 “지금까지의 성과가 모교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