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 제1차 여성기자학교 개최 -

충남지역에 여성의 시선으로, 여성을 위한, 여성매체가 선보일 예정이다.

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가 충남지역에서는 처음으로 8월25일 충남여성인터뷰뉴스사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6∼7일 등 두 차례에 결쳐 여성기자학교를 개최한다.

여성기자학교는 충남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기사작성 방법, 인터뷰 이론과 실습 뿐 아니라 전문 르포작가의 생활글쓰기 강연과 사람의 마음을 조절하는 감정코칭, 다큐멘터리 여성감독을 초청한 영상분야의 이론, 사진 전문가 강의 등 취재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만을 골라 쉽고 재밌고, 알차게 진행된다.

충남여성인터뷰뉴스는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 여성들을 발굴하는 한편 충남여성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창구역할을 하게 돼 지역의 새로운 여성여론 형성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의 지역언론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것으로 여성기자단학교를 통해 양성된 기자는 충남성평등교육문화센터가 오픈 할 예정인 인터넷웹진에서 실제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취재영역을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성들을 인터뷰해 경력단절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지역과 국경을 뛰어넘은 희망의 매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성기자학교에는 기자로 활동할 여성 혹은 글쓰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육을 통해 양성된 기자단은 충남여성인터뷰뉴스의 기자로 활동한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