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고, 세종시 첫 번째 자율형공립고 선정으로 달라지는 모습
‘소통하는 미래형 스마트스쿨, 명품교육 실현을 위한 첫걸음’

세종시 한솔고등학교(교장 김상학)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23일 세종시 첫 번째 자율형공립고등학교로 선정되어 내년 3월부터 운영되게 된다.

이에 따라 한솔고는 2013학년도부터 5년간 매년 2억 원씩 총 10억 원의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 운영의 여건을 마련하고, 교육과정 자율 운영 및 자율적인 학생선발, 100% 교사초빙을 통한 우수교사 유치 등의 제도적 보장을 통해 미래형 교육 산실로의 도약에 가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한솔고등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서 ‘학생선택 집중이수 교육과정’, ‘교내학생연구논문대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의 운영을 통한 학생 동아리 활동의 내실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교육기부를 통한 토요방과후프로그램 활성화, 인성함양을 위한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의 운영, 사제동행 프로그램, 학력증진을 위한 멘토링시스템으로써 ‘공부의 신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양질의 공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상학 교장은 “한솔고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세종교육가족의 염원과 노력에 힘입어, 개교한 지 6개월 만에 자율형공립고 선정의 쾌거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학교의 특성화를 통한 세계화 실현’이라는 세종교육의 포부에도 한발 다가섬으로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추구하는 명품교육 실현과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감격스런 기회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기쁨을 표했다.

한솔고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미래형 교육환경을 비롯하여, 교육기부 활동·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번 자율형공립고등학교 선정에 따라, 향후 미래를 이끌어갈 스마트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을 확신하며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교육’의 선두모델로서 각광을 받으리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세종=이상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