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시, 시 홈페이지에 자원 봉사활동 일터 안내 메뉴 개설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불편 해소를 위해 시 포탈 홈페이지에 관내 자원봉사활동 단체와 기관 현황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 메뉴를 개설 운영한다.

해당 메뉴에는 논산 관내 노인 요양․경로 시설, 아동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 시설은 물론 공설 어린이놀이터, 공원 등 9개 분야 약 228개소 기관과 단체의 봉사활동 수요처 안내 자료가 자세하게 등재돼 있다.

논산시 포털홈페이지(www.nonsan.go.kr) 초기 화면에서 시민/복지 - 자원봉사 참여 메뉴를 찾아 클릭하면 손쉽게 봉사활동 수요처에 대한 맞춤형 자료와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또 원하는 기관을 선택․클릭하면 기관 현황을 비롯해 연락처, 봉사내용, 가능 시기․인원 등 확인은 물론 자원봉사 활동 신청서와 보고서 서식도 내려 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자원봉사 희망자들은 적절한 장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수요처는 필요한 봉사자가 부족한 실정이었다”며 “지속적인 자료 업그레이드와 시민 홍보로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메뉴 개설 추진은 시 자체 직원들로 구성된 ‘꽃보다 봉사활동’ 봉사 동아리 회원들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논산=조시연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