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컨설팅 장학과 연계한 학교수업 공개의 날 행사 -
명품수업수업컨설팅사진1.JPG
서천 서면중학교(교장 신경희)는 13일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명품수업 그 아름다운 변화를 거듭하는 서면중! 이라는 주제로 2011학년도 학교수업 공개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학교수업 공개의 날은 맞춤컨설팅 장학과 연계하여 교사들의 고유 수업브랜드를 컨설턴트와 학부모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공교육 신뢰 확보 및 명품수업으로의 아름다운 변화를 거듭하기 위해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수업의 계획단계에서 교사, 교감, 교장과의 사전 수업컨설팅을 실시하고 교수?학습과정안을 작성하여 수업아이디어 및 수업지도의 경험 공유를 통해 준비하였고, 9시부터 학교를 방문한 컨설턴트와 학부모들은 학교경영 및 교원능력개발 평가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1시간 동안 특강을 듣고 2교시부터 전 교과 수업을 참관하였다.

수업컨설팅사진2.JPG

이번 공개수업을 참관한 유선주 학부모는“좋은 수업을 보여 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며,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우리 학생들이 대견하고 사랑스럽다”는 말로 행사참여의 즐거움과 학교에 대한 믿음을 표했다. 학부모들은 수업참관 소감문을 통해 참관소감과 바라는 점,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전하는 말을 정리하여 교육에 대한 관심과 자녀사랑을 전했다.


서면중은 향후에도 수업 공개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에게는 명품 수업을, 학부모에게는 높은 만족도를, 교사에게는 전문성 함양 계기로 활용할 계획임을 밝혔다. 서천/손유덕기자
<사진> 공개수업 참관 장면 사진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