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있게 영어를 익혀요! -

운곡초등학교(교장 박현태)는 지난 3일 영어체험실에서 전교생 51명을 대상으로 ‘Fun Fun 영어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영어교과서 내용의 내면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켜 국제 공용어로서의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영어로 진행되는 골든벨 대회이기 때문에 어려울 줄 알고 잔뜩 긴장했던 학생들은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는 골든벨 문제를 하나씩 풀어나가며 웃음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1위의 영광을 차지한 6학년 이동혁 학생은 “영어가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이렇게 골든벨 대회로 접하고 보니 무척 쉽고,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영어를 공부로만 생각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며 익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평소 운곡초는 영어회화 전문강사와 원어민교사 배치로 질 높은 영어수업 및 방과후 영어교실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문화 영어교사 채용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수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어교육에 주력해왔다.

앞으로도 운곡초는 질 높은 영어 교육과정 운영과 다양한 영어체험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학생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