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요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 -

충남 아산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18일 교육원 예절실에서 와인 관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본원에서는 글로벌 에티켓을 가진 교수요원으로 거듭나 스마트 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전통과 동서양식이 함께하는 ‘글로벌 예절실’을 조성하였으며, 교육현장에 지원하고자 교수요원을 대상으로 와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이러한 글로벌 예절실에서 전 교직원 및 관내 학교의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3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역량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서양의 테이블 매너, 음료 예절, 와인의 역사, 와인 에티켓 등의 주제로 이재철 혜전대학 교수님의 재치 넘치는 강의로 진행됐으며 "에티켓은 대인관계에서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주는 배려심을 기르고 상대를 존경하는 나의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오늘날과 같이 모임이 많은 시대에 중요한 영역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에티켓을 이번 연수를 통해서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고 또 직접 집기류를 사용하면서 시음도 해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철주 원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인근 지역의 선생님들에게도 장소를 개방하여 언제든지 글로벌 예절실을 활용하여 전통예절은 물론 다른 나라의 예절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