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 자원활용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

논산여자중학교(교장 이옥주)는 학교생활디자인북 “나는 매력 있는 매화인”을 통해 자기관리와 진로탐색 및 설계를 충실히 하는 매화인 육성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충남교육청이 2009 개정교육과정으로 중요해진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에 있는 5개대학(공주영상대, 신성대학, 아주자동차대학, 한국폴리텍아산캠퍼스, 한국폴리텍홍성캠퍼스)과 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에 공모하여 선정되었다.

창의적체험활동의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동아리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6월 4일 첫 번째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지역대학자원활용 진로체험은 공주영상대학, 한국폴리텍대학아산캠퍼스, 신성대학에서 실시하며 모두 10개의 프로그램에서 235명이 참여하게 된다. 체험에 참여하는 학생의 실습비는 모두 지원된다.

신성대학의 제과제빵 실습에 참여한 본교 요리반 학생들은 쿠키와 컵케을 만들었으며, 아산폴리텍대학의 패턴스티커디자인, 캐릭터디자인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미래의 디자이너로서 푸른 꿈을 디자인하고 돌아왔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잘 갖추어진 실습도구와 재료, 그리고 실습실을 통해 전문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과 함께 계속해서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진로체험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체험학습 실시 후 설문지 작성은 물론 에듀팟에 진로체험 전반에 대한 내용을 기록하여 내실 있는 진로체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논산/한대수 기자 첨부 : 사진 1매 논산 최춘식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