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수도요금 납부 시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이 은행에 가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수도요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인터넷 신용카드 수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보통 매월 부과되는 수도요금은 지로(OCR코드)와 인터넷 전자납부나 가상계좌로 납부해 왔으나 수도요금이 체납되었거나 이사 또는 사정에 의해 2~3개월분의 수도요금을 정산·납부해야 할 경우 수용가의 납부 부담이 컸다.

특히 체납분의 경우 가상계좌로 납부 가능하지만 일부를 낼 경우에는 기관에 전화문의를 해야 하는 불편이 뒤 따랐다.

이를 위해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아산시 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udo.asan.go.kr)로 신용카드 포인트와 신용카드를 이용해 상하수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6월 11일부터 제공한다.

신용카드 수납 관리시스템은 납부자가 한 번에 모든 미·체납을 열람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고지건과 미·체납을 통합으로 묶어서 한번에 납부할 수 있는 등 시민들에게 납부편의를 제공하고 특히 납부자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포인트를 보조 받아 상하수도요금을 납부 할 수 있는 새로운 납부 서비스를 도입할 방침이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리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방법을 도입해 수용가에 요금납부 편의를 제공하고, 체납액을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