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관.JPG

대전지역에서 합기도로 널리 알려진 양우관(총관장 문제정) 관원들이 지난 26~27일까지 영동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영동대학교 총장배 전국 용무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사)세계용무도연맹과 충북용무도협회가 주관했고, 대전, 충북, 경기, 경남, 경북 등 전국에서 약 5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겨뤘다.

경기 종목은 대회 첫날 개인연무를 시작으로 단체연무와 개인대련 예선전 등이 치러졌고, 둘째 날에는 고등부 대련 준결승과 결승, 대학일반부 대련 결승으로 이어졌다.

이 대회에서 양우관 총본관은 단체연무 ‘드래곤파워’(강영한외 18명)가 우승을 차지했고, 푸른미르시범단(이승민외 11명)이 3위를 차지했다.

또 초등부(개인연무) 문월현(도마초) 학생을 비롯해 각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문제정 관장은 “평소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연마한 결과 양우관 관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면서 “특히 세계용무도연맹이 주최한 첫 대회에서 기량을 맘껏 발휘해 더욱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복 기자

▲ 양우관 입상자 명단
◆개인 연무
△초등부 (개인연무) 1위 문월현 이승원 임홍빈 이동규 (도마초등학교)

△중등부 (개인연무) 1위 진혁진 김법곤 (도마중학교)

△고등부 (개인연무) 1위 한제민(관저고), 이강현(대신고)

◆ 대련대회
△초등2부 -30kg 김재호 1위 (내동초등학교) 황인태, 박준혁 1위 (도마초등학교)
-35kg 안예찬1위 (도마초등학교)
△초등3부 -30kg 권승현 1위(도마초등학교)
-35kg 홍권기, 박민용, 이재병 1위(도마초등학교)
+55kg 이범용 1위(도마초등학교) 이주영 1위(도마초등학교)

△여자 초등3부 -45kg 이주희 1위 (도마초등학교) -50kg 이현정 1위 (도마초등학교)

△남자 중등부 -45kg 박건용1위 (도마중학교)

△남자 고등부 -55kg 김기훈 1위 (대전제일고등학교)

△고등부 여자 -56kg 엄지연 1위 (대성여자고등학교) -60kg 이수민 1위 (신일여자고등학교)

△대학일반부 -70kg 문상윤 1위 영동대학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