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은 16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를 개최한다.

어르신들의 활기찬 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탁구대회는 2004년 첫 개최 이래 9회째를 맞았으며, 특히 올해는 전국 노인복지관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 134개팀과 응원단을 합해 3천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경기종목은 남자 및 여자복식, 남녀혼합복식 3종목이며, 경기방식은 오전에 조별리그 예선경기를 거쳐 오후에는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김승철 대한체육회 이사, 이호경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등이 참석하고, 점심시간에는 어르신 댄스동호회에서 마련한 특별 댄스공연도 선보인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해 시작한 탁구대회가 어느덧 신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시어 멋진 경기를 펼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사회복지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설립한 사회복지재단으로, 수도권에 8개 행복네트워크 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탁구대회 이외에 김장나누기, 햅쌀나누기 및 어르신 나들이 행사를 개최하는 등 저소득 계층 또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