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충남도청 황선만 문화산업과장.jpg

황선만 충남도 문화산업과장

“성공하려면 스마트폰을 버려라”
황선만 충남도 문화산업과장 성공 관련 책 출간‘화제’

“디지털식 방식에서 탈피해 아날로그적 사고를 키워라.”

충남도청 현직공무원이 21세기 정보화시대에 역행하는 이색적인 제안을 해 화제다.

그동안 공직자의 혁신을 담은 다수의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됐던 충남도청 문화산업과장인 황선만 서기관(54)이 그 주인공.

황 서기관은 최근 “스마트폰을 버리고 농부지혜를 훔쳐라!”는 제목의 책을 통해 인터넷 등으로 정보를 쉽게 얻는 것을 지양하고, 아날로그적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키워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시말해 간단한 인터넷 검색을 통한 다양한 정보 취득이나 독서도 중요하지만 읽은 시간만큼 생각함으로써 창의적인 지혜를 쌓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게 황 서기관의 주장.

황 서기관이 이번 책을 펴낸 배경엔 실질적 청년실업자수가 100만 명을 넘어서는 요즘 젊은 후배들에게 인생의 참된 지침이 될 “손에 잡히는 성공 키워드가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됐다.

이에 그는 답을 얻기위해 평소 독서를 게을리 하지 않았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각종 연구모임에 참석하여 폭넓은 지식을 쌓아 왔다. 수시로 세계 여행을 다니며 견문을 넓히는가 하면, 인터넷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오랜 공직생활의 경험을 해답 찾기에 접목해보기도 했다.

하지만 그 해답의 열쇠를 쥐어준 사람은 스마트폰 등 최첨단 정보화기기에 매달려 매일 정보를 검색하는 도시사람이 아니었다.

충청도 두메산골,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칠갑산 골짜기에서 평생 동안 농사만 지어온 아주 평범한 시골 노인이었다. 우연히 만나게 된 그 촌노(村老)로부터 농사짓는 법을 듣고 사색하던 중에 불현 듯 아이디어가 떠오른 것이다.

그것은 많은 책에서 얻은 지식과 농사기법을 융합시키면 소위 88만원 세대라는 젊은이들이 앞으로 자기 삶을 개척해나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성공비결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다.

이후 그는 집필을 시작했고, 풍년농사의 조건인 옥토.좋은씨앗.유기질비료.잡초제거.자연재해극복.기다림.추수라는 농사짓는 7가지 과정에 인생의 성공을 위한 7단계, 유쾌한 마음,희망과 목표.긍정적 사고.성공 자아상.용기와 도전.믿음과 기대.감사의 마음자세를 접목시켜 성공의 해법을 제시하게 됐다.

한편 황 서기관은‘성공폴더 사랑폴더’, ‘잠재의식 은행은 절대로 부도가 없다’, ‘폭풍우가 나무를 살린다’, ‘사랑하는 아들아 F학점도 좋다, 그러나 아빠실패학은 밑줄 치며 읽어라’, ‘철밥통 밖에 나가면 단번에 깨진다’ 등 다수의 책을 펴냈다.
이 정복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