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예산집행 설명회
- 공주, 청양, 연기 지역 학부모회 학교참여 활성화 지원 -
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예산집행 설명회.JPG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석)은 지난 27일 3층 대회의실에서 공주, 청양, 연기지역 학부모대표와 담당교사 및 학부모리더 120여명을 대상으로 ‘2012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예산집행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로 학교와 학부모가 상호소통하는 교육현장을 구현하기 위해 공주 및 주변지역 학무모회를 대상으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자원봉사활동 등 학교참여 활동계획서를 공모?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지원청은 선정된 학교의 학부모회 대표와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지원받은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도모하여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성과를 거두는데 힘을 쏟고자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충남교육정책의 이해’를 주제로 충남교육청 이대구 학교정책과장의 특강과 “학교폭력예방 및 밥상머리교육’ 동영상 시청, 업무담당자의 학교참여 지원사업 운영에 대한 안내와 예산집행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이 됐다.

교육지원청 조향미 장학사는 “지역별 협의회를 통해 지역 리더들과 공주, 연기, 청양의 학부모회 대표자들이 모두 모여서 지역 간의 협력을 약속해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며 “우리청은 다양한 학부모지원 사업으로 학부모와 학교가 끈끈한 연대로 교육현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풍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