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윤진식 의원의 뇌물수수설에 대해 제대로 수사하라고 검찰에 촉구했다.

김현 민주통합당 수석부대변인은 25일 논평에서 “대통령의 최측근 중 한 사람인 윤진식 의원이 제일저축은행 유동천 회장으로부터 2,000~3,00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가 포착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검찰은 윤진식 의원을 제대로 수사해야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민주당은 이어 “검찰은 윤진식 의원의 뇌물 수수가 포착되었음에도 뇌물 수수 혐의를 적용하기 어렵다는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흘리고 있다.”면서 “지난 2010년 7월 28일 보궐선거 당시 돈을 줬다는 유동천 회장의 진술이 있음에도 뇌물수수 혐의를 적용하기 어렵다는 검찰 측의 주장은 경천동지할 일이다.”고 개탄했다.


김 부대변인은 또 “불법을 감싸기 위해서 검찰이 있는 것이 아니다.”면서 “이명박 정부 들어 검찰은 권력의 뒤를 봐준다는 의심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그러한 의심이 진실처럼 굳어가고 있다.”며 “윤진식 의원에 대한 검찰의 태도를 지켜보며 이제 의심을 확신으로 바꾸어도 될 듯싶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검찰이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이유 때문에 윤진식 의원에 대해 봐주기 수사를 한다면 국민이 검찰을 응징할 것이다.”면서 “검찰은 윤진식 의원에 대해 어물쩍 넘기려 들지 말고, 제대로 수사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