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 은진향교 충효교실 입교생 대상 소방안전체험교육 실시 -

논산소방서는 겨울방학 기간중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JPG

논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 중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기간 어린이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겨울철 일상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사고의 예방교육과 소방안전에 대한 조기교육을 위해 소방서 견학 및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 소방관서를 직접 방문하여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소방업무 및 소방서 소개(동영상) 및 화재예방 및 안전교육(PPT)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실습 ▲소방차량 탑승 및 방수체험 ▲소화기 사용법 실습체험 ▲구조·구급장비 설명 및 조작실습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화재체험 및 탈출교육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11일 논산시 가야곡면에 위치한 은진향교 주관인 동계 충효교실 입교생 및 꼬마나라어린이집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 및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류일희 방호예방과장은 “겨울방학의 경우 학교의 규칙적인 생활로부터 벗어나 안전의식이 해이해지기 쉽고 가정 내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예방키 위해 소방안전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고 보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논산소방서 방호예방과(041-730-0322)로 문의하면 된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