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친구야, 나랑 같이 놀래’.JPG
굿네이버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주진관)에서는 결식아동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적 접근 방법의 일환으로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방학교실이란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방학 중 제때 균형 잡힌 식사제공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참여 활동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교육능력향상 및 사회성발달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굿네이버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2007년 겨울방학교실을 시작으로 2011년 여름방학교실까지 총 10회에 걸쳐 방학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2012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은 천안봉서초등학교(교장 이종환), 천안서초등학교(교장 구자중)에서 총 4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친구야 나랑 같이 놀래!!”라는 주제로 1월 2일(월)부터 1월 20일(금)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2일(월) 천안봉서초등학교, 천안서초등학교에서 방학교실 대상아동 40명과 함께 2012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개강식을 진행,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에는 아홉가지약속치과(대표원장 공정인), 천안우리병원(병원장 김동근), 서울우유, 순천향대학교 간호학과(본과 3학년 임희진)에서 능력나눔 및 후원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천안/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