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돈이지만 임신이 안되어 고생하는 난임부부의 치료를 위한 연구비를 기부하고 싶습니다.”

며칠 전 건양대병원으로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수화기 사이로 들리는 수줍은 목소리의 주인공은 2년 전 거주지인 경기도 광명에서 건양대병원 생식면역클리닉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고 출산에 성공한 김모(36세)씨.

결혼 후 수 년 동안 반복적으로 유산을 경함한 김씨 부부는 건양대병원 생식면역클리닉을 방문했다. 반복유산 원인검사를 받고 혈전성향증(혈액순환이 나빠 혈관내에 혈전이 생기는 질환) 및 면역이상이 원인이라는 진단을 받고 면역글로블린 치료 및 헤파린 치료를 받은 결과, 유산의 고비를 넘기고 임신을 잘 유지하여 작년 2월 그토록 염원했던 아기를 출산했다.

김씨 부부는 아기의 돌잔치를 위해 조금씩 돈을 모았는데 가족과 간소하게 치르고 모은 돈 200만원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던 부부는 간절히 아이를 원하는 이들에게 우리가 느낀 기쁨과 행복을 나눠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건양대병원 생식면역클리닉 의료진들의 연구비로 선뜻 내놓은 것이다.

김씨는 “자신이 직접 겪어보니 아이를 갖지 못하는 것이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지 알게 되었다”며, “난임치료 연구비로 사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라는 걸 알지만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다면 그걸로 만족한다”고 말했다.

김씨의 치료를 담당했던 건양대병원 산부인과 이성기 교수는 “유산의 원인검사와 치료로 아기를 갖고 건강하게 출산까지 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무척 기뻤는데 뜻 깊은 기부까지 해주신다니 의사로써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많은 난임부부들에게 좋은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씨부부가 기부한 돈은 불임과 유산환자 치료연구에 사용할 예정이다. 논산/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