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jpg

솔로몬로파크는 제48회 법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부터 일반시민까지 즐기면서 법을 체험할 수 있는 제3회『法 페스티벌』을 오는 23일 과 24일 양일간 걸쳐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法 페스티벌』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실제 체험을 통해서 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솔로몬로파크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높은 호응속에 올해 3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법짱가족 선발대회』와 다양한『가족게임』,『○×퀴즈』 등 도전 마당과,『law-아트 그림 그리기』,『희망씨앗 틔우기』,『법사랑고리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법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법짱가족 선발대회』는 ‘우리가족이 최고야!’, ‘법짱가족 골든벨 퀴즈대회’ 로 구성되어『가족게임』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으로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법사랑 고리』,『가정헌법』,『희망씨앗 틔우기』코너를 통해 생활 속의 법의 정신을 생각하고 표현해보는 동시에 ,『한가족 바운드볼』,『헌법을 잡아라』의 놀이체험 속에서 법과 친해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투호놀이, 제기차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체험코너들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법짱가족 선발대회』는 50가족에 한해 전화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외 모든 과정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2일간의 행사동안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법짱가족 선발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전화(042-863-3165~6)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결원이 있을 경우 당일 현장 접수를 받는다./송병배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