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교류협력 사업 추진

aaa.jpg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19일 아산캠퍼스 기획위원회의실에서 천안여자고등학교(교장 안병옥)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상호간의 우호협력 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류협력하기로 한 합의에 따른 것이다.

협정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간의 상호 교류 지원 ▲문화 프로그램 개발의 상호 협력 ▲다양한 전공 관련 장비 및 교육환경의 체험기회 부여 ▲인터넷을 통한 교육정보의 교류 ▲인터넷을 통한 교육정보의 교류 ▲학생봉사 및 학술연구 등을 통한 교류 ▲호서대 벤처프런티어 수월성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긴밀한 협력 등 실질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aass.jpg

호서대 강일구 총장은 “천안여고와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대학을 믿고 학생을 보내주시면 젊은 정신을 바탕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학생으로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천안여고 안병옥 교장은 “지역에 있는 대학에서 자신의 역량을 소신껏 펼칠 수 있는 학생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호서대는 지난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자매결연 협정을 충남외고, 복자여고, 북일고, 설화고 등과 체결한바 있으며, 형식적인 협정이 아닌 실질적인 협력관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교류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산/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