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성공자가 되기 위한 유아기 교육 주제로 열려


사립유치원.jpg

사립유치원 논산 / 계룡시 연합회(회장 김충식)는 지난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성공자가 되기위한 유아기교육이라는 강연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 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영숙박사는 “ 행복을 만드는 성품 즉, 잘 경청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쁜 마음을 유지하고 배려할 줄 알아야 하며 감사하다고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며 인내하고 따를 줄 알며 절제하고 창의성을 기르고, 정직하고 지혜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행복의 12가지 조건과 뇌 과학으로 증명한 유아기교육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또한, 아기교육이 인생에 있어서의 80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시기이므로, 좋은 기본생활습관은 물론 놀이교육을 통한 언어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며 아이가 감당할 수 있는 칭찬을 해주어야 아이가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다고 역설 했다.

김충식 사립유치원 논산 / 계룡시 연합회장은 “연평도 사태등으로 계룡시에 거주하는 학부모님들의 대다수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각종 지역행사를 자제할 수밖에 없어 교육이 늦어 지게 되었다"며 ”교육을 성황리에 치를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관계기관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학보모님들이 만족 할 수 있는 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계룡/정낙연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