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부모임과 함께 전통고추장 담아 사랑을 나눠요~
고추장 담그기1.JPG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임승한)은 25일(화)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회장 김명수)은 홍성군 홍동면 운월리에 소재한 홍동농협 소포장센터에서 홍성관내 다문화여성과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하고 관내 어려운 가정 27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멘토-멘티 인연을 맺고 있는 홍성관내농가주부모임회원과 다문화가정 여성들로 이들이 농촌에 지역에 모범적으로 정착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 어려운 이웃돕기에 함께 참여해 왔다.

고추장 담그기2.JPG

농가주부모임 홍성군회장(한무홍)은 “금년도 고추 작황이 좋지 않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소홀해 질 수도 있을 텐데 직접 농사를 지은 고추로 고추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줄 수 있어 보람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문화여성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됨은 물론이고 고추장 담그기가 생소한 다문화여성에게 한국의 전통 고추장 담그는 방법을 전수하여 사랑받는 어머니, 며느리로써 한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충남농협은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은 물론 지역사회봉사활동, 농촌사랑운동, 어려운 이웃돕기 등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기출기자 *붙임 : 행사사진 1부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