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품성수련장(홍성중)2.jpg

바른품성수련장(홍성중).jpg

홍성중학교(교장 임도순)에 아름다운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학교문화의 새바람으로 학생들의 바른 품성과 기초 생활습관지도를 위하여 ‘아름다운 나의 모습’이란 바른 품성 수련장을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한 것이다.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 충남교육 실현을 위한 바른 품성 교육 확산이 강조되는 요즘 임도순 교장은 이미 겨울방학 때부터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관심을 갖고 수련장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수련장 내용은 나의 특성을 발견하는 내용으로 시작하여 개인, 가정, 이웃, 학교생활에 대한 예절 지침서로 구성되어 ‘칭찬하기, 질서 지키기, 공경하기, 봉사하기, 나라사랑하기’의 바른품성5운동과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월별로 ‘나의 삶 계획하기, 감사의 마음 전하기, 나라의 소중함 깨닫기, 화목한 이웃생활 느끼기’ 등 다양한 테마의 수련 과제를 주어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담당교사는 학생들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기록을 위하여 7월과 12월에 우수 기록 학급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자신을 발견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 작은 시작이 나보다는 남을 우선 배려하고 인정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의 발판이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