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래가족 한마음축제’실시--

noname01.jpg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www.childfund-daejeon.or.kr 관장: 유 미)에서는 2011년 10월 22일(토)에 지역의 아동 및 그 가족, 어르신 등 모든 지역 주민이 한 데 어우러지는 비래가족 한마음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와 비래동주민센터(동장: 강신걸), 비래동자생단체, 비래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상원)가 합심하여 총 3가지 테마(사랑마당, 행복마당, 희망마당)로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마당을 열었으며 마지막으로 모든 비래지역 주민들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주민화합노래자랑을 진행하였다.

noname011.jpg

특히 체리부로 제품 및 처갓집양념치킨, 삼성한방병원 및 태원?태영라이온스클럽, 로옴코리아 나눔터, 웰빙코리아, 우송대학교 아동복지학과, 푸른유치원 등 우리 지역에서 활발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펼치는 여러 기관과 업체들이 이번 지역축제를 실시하는 데 기여하였다.


또한 비래 지역의 아동기관 5곳(꾸러기어린이도서관, 대전종합사회복지관, 비래지역아동센터, 예수사랑지역아동센터, 주보라지역아동센터)이 참여하여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코너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111.jpg
노는 토요일을 맞이해 자녀와 함께 이번 축제에 참여한 김명애(가명, 42)씨는 와플만들기 및 리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더불어 이웃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 의미 있었다며 우리 지역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덧붙였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